MCU/STM32F429I-DISC1 / / 2020. 5. 25. 07:05

[STM32F429I-DISC1 + TouchGFX] TextAreaWithOneWildcard 이용하기.

STM32F429I-DISC1 Board 를 사용하여 펌웨어는 STM32CubeIDE 1.3.0로 작성되고, TouchGFX 4.13.0 Designer로 UI Design을 사용.

github Link : https://github.com/bomhai/stm32f429i_disc1/tree/master/touchgfx_02_OneWildcard

1. 목표.

2. 작업

기존 작업하던 소스 사용.

TouchGFX 4.13.0 Designer에서 Touch Area를 추가하여, Text를 구동 중에 변경이 용이하도록 TextAreaWithOneWildcard를 사용하기 위하여 Properties-Text을 "<*>"으로 변경합니다..

Properties-Text 를 "<*>" 로 수정하여 코드 생성을 하면 TextArea 가 아닌 TextAreaWithOneWildcard 로 선언됩니다.

 

TouchGFX 홈페이지에서도 동적텍스트를 사용하기 위해서 TextArea 가 아닌 다른 클래스를 사용하라고 함.

추가한 TextArea에 사용할 Font를 생성하기 위하여 Text-Typographies에 사용할 문자를 추가합니다.

TextArea의 Properties-Text에서 Default를 사용하였으므로, Default의 Text-Typographies를 수정합니다.

ASCII CODE 의 모든 키를 입력하였습니다.  ( 0x20 ~ 0x7E )

 

 

추가한 Textview 는 Screen1ViewBase Class 에서 protected 로 선언 되어 있습니다.

파생 클래스 인 Screen1View 에서 setWildCard 로 textViewBuff 를 지정해줍니다.

 

lcd의 toggle button 이 클릭되어 toggleButtonClicked 이 호출되면

Unicode::strncpy 를 통하여 char 문자열 을 Unicode::UnicodeChar 로 선언된 textViewBuffer로 복사를 한 다음, invalide로 업데이트합니다.

 

3. 코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소스코드를 보고 확인 바랍니다.

4. 영상

 

사업자 정보 표시
봄해(BOMHAI) | 이동현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상률로 32 103동 1301 | 사업자 등록번호 : 564-09-02316 | TEL : 010-2977-3322 | Mail : dylan@bomhai.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3-수원장안-075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