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M32F429I-DISC1 Board 를 사용하여 펌웨어는 STM32CubeIDE 1.3.0로 작성되고, TouchGFX 4.13.0 Designer로 UI Design을 사용.
github Link : https://github.com/bomhai/stm32f429i_disc1/tree/master/touchgfx_02_OneWildcard
1. 목표.
-
TextAreaWithOneWildcard 사용 하기 ( 동적으로 글 쓰기 )
2. 작업
기존 작업하던 소스 사용.
TouchGFX 4.13.0 Designer에서 Touch Area를 추가하여, Text를 구동 중에 변경이 용이하도록 TextAreaWithOneWildcard를 사용하기 위하여 Properties-Text을 "<*>"으로 변경합니다..
Properties-Text 를 "<*>" 로 수정하여 코드 생성을 하면 TextArea 가 아닌 TextAreaWithOneWildcard 로 선언됩니다.
추가한 TextArea에 사용할 Font를 생성하기 위하여 Text-Typographies에 사용할 문자를 추가합니다.
TextArea의 Properties-Text에서 Default를 사용하였으므로, Default의 Text-Typographies를 수정합니다.
ASCII CODE 의 모든 키를 입력하였습니다. ( 0x20 ~ 0x7E )
추가한 Textview 는 Screen1ViewBase Class 에서 protected 로 선언 되어 있습니다.
파생 클래스 인 Screen1View 에서 setWildCard 로 textViewBuff 를 지정해줍니다.
lcd의 toggle button 이 클릭되어 toggleButtonClicked 이 호출되면
Unicode::strncpy 를 통하여 char 문자열 을 Unicode::UnicodeChar 로 선언된 textViewBuffer로 복사를 한 다음, invalide로 업데이트합니다.
3. 코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소스코드를 보고 확인 바랍니다.
4. 영상
'MCU > STM32F429I-DISC1'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mWin 간단 사용기 (0) | 2020.07.29 |
---|---|
[STM32F429I-DISC1 + TouchGFX] Toggle 버튼 적용하여 LED 점멸 (0) | 2020.05.01 |
[STM32F429I-DISC1 + TouchGFX] STM32CubeIDE 이용하여 LCD 구동하기 (17) | 2020.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