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M32CubeIDE를 와 TouchGFX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만들고 이미지를 LCD에 표시해봅니다.
프로그램 툴은 STM32CubeIDE 1.3.0, TouchGFX 4.13.0 Designer를 사용하였습니다.
소스코드 Github : https://github.com/bomhai/stm32f429i_disc1/tree/master/touchgfx_00_start
bomhai/stm32f429i_disc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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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프로젝트를 설정하고 코드를 생성합니다.
코드가 생성되더라도 LCD 구동에 따른 LCD 초기화 코드는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직접 파일들을 프로젝트 폴더에 복사해줍니다.
STM32CubeIDE ( MX ) 펌웨어가 저장된 곳은 아래와 같습니다.
C:\Users\사용자이름\STM32Cube\Repository\STM32Cube_FW_F4_V1.25.0
아래 3개의 폴더를 생성한 프로젝트 폴더로 복사합니다.
- Driver/BSP/Components
- Driver/BSP/STM32F429I-Discovery
- Utilities/Fonts
폴더를 복사하게 되면 Project Explorer에 자동으로 폴더가 추가되기 위하여 몇초 기다려줍니다.
프로젝트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Refresh 또는 단축키 F5를 눌러도 됩니다.
아래와 같이 Header File Path를 설정합니다.
Components 만 추가하면 됩니다. 다른 추가된 파일에서는 상대 경로를 통하여 헤더 파일을 알아서 호출합니다.
아직 TouchGFX 관련되어 소스코드는 생성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아래 이미지 순서와 같이 Project Explorer에서 TouchGFX Icon을 더블클릭하여 TouchGFX Designer을 실행하여 Image를 추가해 줍니다.
Style 은 NoStyle로 설정하고, 이미지 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TouchGFX Designer에서 Generate Code를 클릭하여 TouchGFX 관련된 code를 생성합니다.
이제는 아래 code처럼 사용자가 직접 code를 추가해주는 작업이 남아있습니다.
code 추가가 완료되었으면 컴파일 후 바이너리 다운로드를 하여 LCD에 이미지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10.04 - STM32F4 + TouchGFX Designer 4.17+ STM32CubeIde 1.7.0
STM32F4 + TouchGFX Designer 4.17+ STM32CubeIde 1.7.0
기존 작업물 : 2020.04.20 - [STM32F429I-DISC1 + TouchGFX] STM32CubeIDE 이용하여 LCD 구동하기 이글은 기존 작업물에 추가로 작성하여 좀더 편하게 작업하시고자 작업하였습니다. 신규 테스트 : 프로그램 툴은.
bomhai.com
댓글 주신 분들 문제점 확인과, TouchGFX Designer 와 STM32CubeIDE 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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